싱글라이프 뮤직 | 소코도모 ‘회전목마’, 빌보드 K팝 차트 10주간 1위…BTS 이후 최장

싱글라이프 승인 2022.02.21 20:19 의견 0

소코도모(양승호·21)의 ‘회전목마(자이온.T, 원슈타인 피처링)’가 빌보드 K팝 차트에서 10주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회전목마’는 소코도모의 ‘쇼미더머니10’ 본선 1차 경연곡이다.

출처 / 소니뮤직


힙합 프로듀서 보이콜드는 소코도모를 가리켜 “천재”라고 한 바 있다. 이외에 다수 음악인들이 소코도모의 음악 역량에 엄지척을 아끼지 않은 바 있다.

이번 기록으로 소코도모는 빌보드 K팝 차트에 새로운 역사를 썼다. 22주 1위였던 BTS의 ‘Dynamite’이후 한국 대중음악사상 최장 기록이다.

이전에 6주 간 자리했던 지코의 ‘아무노래’와 8주를 이어갔던 이무진의 ‘신호등’을 넘어선 쾌거이기도 하다. 일찍이 ‘회전목마’는 쇼미더머니 음원 발표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올킬’을 달성했으며, 해가 바뀐 지금까지도 차트 상위권에 안착 중이다. 최근 유튜브 라이브 영상 조회 수도 2171만 회를 넘어서고 있다.

소코도모는 지금 힙합씬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다. 엠넷 ‘고등래퍼3’ 참가자 양승호로 이름을 알렸고, 지난 해 ‘쇼미더머니 10’에서 크게 활약해 세미 파이널까지 진출했다. 이외에도 ‘2020 한국 힙합 어워즈’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 부문에 노미네이트됐으며 지난 5월 발매한 EP 앨범 [...---...]은 높은 음악성으로 호평 받기도 했다.

빌보드 차트와 한국 대중음악에 새 역사를 쓴 소코도모의 ‘회전목마’는 현재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