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나도, 쌍방이 갑이야! JTBC드라마 쌍갑포차

폅집부 승인 2020.05.20 17:51 의견 0

JTBC 드라마 쌍갑포차가 5월 20일 첫 공개됩니다!
다음에서 연재되고 있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쌍갑포차는
배우 황정음의 3년여만의 복귀작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쌍갑포차는 까칠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의 포차 사장님과 순수하고 약간은 어리버리한 알바생이
포차를 찾은 손님들의 꿈속에 들어가 그들의 고민과 한을 풀어준다는 설정의 작품인데요.
황정음 배우는 이번 작품에서 주인공, 쌍갑포차 이모 '월주' 역으로 참여했습니다.
드라마 도깨비에서 연기 호평을 받았던 배우 육성재 또한 쌍갑포차의 알바생 한강배로 열연한다고 하네요.

사진-JTBC


드라마는 원작웹툰 쌍갑포차와 비슷한 설정을 가져왔지만, 사뭇 다른 스토리라인으로 전개됩니다.

'이 곳을 찾은 너도, 나도 쌍방이 모두 갑'이라는 뜻의 범상치않은 이름을 가진 쌍갑포차는
이 곳을 찾은 사람들의 속아픈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장소입니다.

사실 이승의 존재가 아닌 쌍갑포차의 주인마님 월주는
전생에 지은 죗값을 치르기 위해 500년째 사람들의 사연을 들어주고 있었는데요.
마지막 10명을 남겨두고 손님이 뚝 끊겨버렸고,
염라청에선 한 달 내로 명령을 수행하지 못할 시 지옥으로 보내겠다는 최후통첩까지 보내온 상황입니다.

사진-JTBC


고군분투하던 월주는 누군가와 접촉하면 속사정을 줄줄이 털어놓게 만드는
독특한 체질으로 인해 평범한 생활을 할 수 없는 고민을 가진 청년 '한강배'와 만나게 되고,
자신을 도와 한 달간 아르바이트를 해 주면 그 특이체질을 개선해주겠다는 제안을 건네는데요.
과연 월주는 미션을 완수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강배는 평범한 생활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방영을 코 앞에 둔 쌍갑포차는 본편 공개에 앞서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예고편 뿐 아니라 1회 에피소드의 주인공까지 포함한 인물 관계도를 공개하며 작품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사진-JTBC


이 작품은 한국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저승과 이승을 넘나들며 진행되는데요.
가장 독특한 부분은 바로 원작웹툰에서 창작된 '그승'이라는 공간입니다.
작중에서 '그승'은 꿈속의 세계를 이르는 말로,
월주와 귀반장은 꿈속을 넘나들며 손님들의 고민을 좀더 가까이서 들어주곤 합니다.
지금까지 꿈속의 세상을 다룬 작품들은 많았지만, 
저승과 이승, 그 사이에 그승이 존재한다는 설정이 참 재미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쌍갑포차는 방영 이전 인스타그램에서 독특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바로 '최악의 을피소드 선발대회' 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며 겪었던 억울하고 서럽고, 때로는 피곤했던 '갑질'을 토로하는 이벤트인데요.

드라마 속 인물들 뿐 아니라 시청자들의 속상함에 공감하고
함께 분노하며 위로를 건네겠다는 '쌍갑포차'의 포부가 드러나는 재미있는 행사였던 것 같네요.

이런 포부대로, 드라마 '쌍갑포차'가 시청자들에게 따듯한 위로와
즐거움을 건네는 작품이 되어주기를 기대해봅니다.
 

저작권자 ⓒ 싱글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